권숙자 순회전 ‘부활, 피어나는 삶 2020’
권숙자 순회전 ‘부활, 피어나는 삶 2020’
  • 박유인
  • 승인 2020.08.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숙자 아카이브전, 8월 31일까지/
파주 ‘아트린뮤지움’에서 전시/ 
안젤리미술관, 학예연구실 기획/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사업 선정/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경기도 파주 아트린뮤지움(관장 배일린)에서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된, 권숙자 작가의 ‘부활-피어나는 삶 2020’이 전시된다. ‘안젤리미술관’에서 기획된 순회 전시회의 일환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엽합회가 후원하는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타지역으로 확산해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에게 전시 관람 기회를 제공해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안젤리미술관’ 학예연구실이 기획하고, ‘아트린뮤지움’에서 전시되는 ‘부활-피어나는 삶2020’ 권숙자 아카이브전은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이번 순회전은 2018년 ‘권숙자 40년 회화세계 산책-회상의 정원을 거닐다’의 2부 성격 전시회다. 권숙자 작가의 1970년부터 2019년에 이르는 40년의 작가 인생을 반추하며 대표작 ‘주님을 향한 찬양(1998연작)’, ‘부활의 향기(2008연작)’ 등 총 작품 45점이 전시된다.

종교적인 사순과 부활의 의미를 담은 작품들부터 한 인간으로서 작가 내면의 수난과 죽음, 부활을 주제로 한 극사실회화, 독특한 재료들을 사용한 릴리프(Relief) 기법의 입체작품들까지 볼 수 있다. 전시는 ‘제1전시장’에서 ‘1부 어둠과 혼돈, ’제2전시장‘에서 ’2부 부활 피어나는 삶‘으로 구성된다.

이번 순회 전시회에 대해 최재희 ‘안젤리미술관’ 학예실장은 “미술가에게 생명과 같은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 작가의 또 다른 시각적 수난과 죽음, 고뇌와 노고 과정을 통해 새롭게 부활해가는 작품들을 만나볼 귀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삶 속의 부활, 피어나는 삶을 꿈꾸고 관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에 위치한 ‘아트린뮤지움’(Art Rin Museum)은 현대미술을 비롯한 종합예술을 즐길 수 있는 미술관이자 문화예술 복합공간이다. 창의적인 미술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전시를 기획해 지역사회와 종합예술을 연결하는 문화매개자의 역할에 앞장서고자 한다. 이러한 설립목표의 하나로 야외전시를 활성화하기 위해 산책로와 공원(쉼터)을 조성할 계획이며 인문학 강의, 공연을 비롯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순회전시 기획기관 ‘안젤리(Angeli)미술관’은 ‘천사들’이라는 의미를 지닌 용인시 산하의 사립미술관으로 한국 미술 및 경기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2015년에 개관했다. 아름다운 호수와 잔디정원을 품은 ‘안젤리미술관’에서는 다양한 회화와 조각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또 모자이크 벽화체험과 아트캠핑, 야외아트웨딩, 플리마켓 등 다양하고 즐거운 예술행사가 열린다. 문화예술이 국가 경쟁력의 주요 자원이 되는 현대사회에서 예술인들과 대중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더 높은 삶의 질적 가치를 공유하는 예술 공간으로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젤리미술관’‘ 인근에는 신원C.C, 용덕저수지, 신원낚시터가 있으며 자동차로 9분 거리에 국가등록문화재 고초골 공소(제708호), 5분 거리에 한덕골 성지, 20분 거리에 은이 성지, 20분 거리에 와우정사 등이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