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최고의 선물』&『이연길 목사의 로마서2』
[신간] 『최고의 선물』&『이연길 목사의 로마서2』
  • 뉴스제이
  • 승인 2020.06.27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신자와 초신자를 위한 전도용 책/
로마서, 내러티브하게 읽고 싶은 이들에게/

【뉴스제이】 박유인기자 = 신앙생활의 도우미가 될 쿰란출판사의 '신간' 『최고의 선물』과 『이연길 목사의 로마서2』가 출간되었다. 새신자와 초신자를 위한 전도용 책으로, 로마서를 내러티브하게 읽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제직들에게 도움될 책이다. 

『최고의 선물』

기독교에 대해 의문을 품은 한 아이의 엄마가 교회를 다니는 또 다른 엄마와 함께 교회와 기독교에 대하여 궁금했지만 차마 누군가한테 털어놓을 수 없었던 의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이다. 교회를 다니다 보면 생기는 궁금증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는 이도, 그 답을 자세히 알려주는 이도 많지 않음을 보게 된다. 『최고의 선물』 (쿰람출판사)은 그런 질문들에 대해 자료를 제시하며 흥미롭고 쉽게 풀어나간다. 새신자와 초신자를 위한 전도용 책으로 추천한다.


◆저자 소개◆ 정은일 목사

어려서부터 교회를 다니다가 목회자가 되기 위해 신학대학에 들어갔지만,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서 의심하고 고민하다가 확실한 증거를 찾지 못해 불신자가 되었다. 그러다가 사업 실패로 인생의 위기를 겪으면서 마음의 평안을 찾기 위해 성경을 과학적인 눈으로 읽다가 성경이 사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하나님을 다시 믿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존재를 전하기 위해 목회자의 길을 걷기로 했다. 현재는 서울신학대학교 앞에서 ‘행복해지는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는
《신의 발자국》(쿰란출판사), 《따르는 리더십》(함께북스), 《친절한 계시록》(쿰란출판사), 《최고의 선물》(쿰란출판사) 등이 있다. (E-mail : jei1984@naver.com)

『이연길 목사의 로마서2』
바울이 쓴 편지인 ‘로마서’는 바울의 서신서 중에 가장 논리적일 뿐 아니라 신학적인 내용도 깊고 자세하다. 바울은 당시 로마 교회가 처해 있는 상황을 풀어 가며, 바른 신앙의 자세를 왜 가져야 하는지 이야기했다. 더 나아가 로마 교회를 통해 전 세계에 복음이 퍼져 나가기를 바라는 환상도 함께 전달했다.

로마서가 단순히 교리적인 말씀으로 해석되기 이전에 로마 교회의 상황 가운데 바울이 근본적으로 무엇을 말하고자 했는지에 집중하여 본문을 연구하고 해석한 책 『이연길 목사의 로마서2』 (쿰란출판사)는 로마서를 내러티브하게 읽고 싶은 이들에게 유익하다.

◆저자 소개◆ 이연길 목사

전북 익산에서 태어나 장로회신학대학교대학원에서 성서신학을 연구하였고, 미국 콜롬비아신학교와 루이빌신학교대학원에서(D.Min.) 성서신학과 성경공부 방법론을 수학했다. 육군 군목으로, 전북 옥구군 회현교회에서 첫 목회를 시작하였고 목회 잡지인 <복된말씀> 발행인 및 편집인으로, 이리신광교회 부목사, 서울 동일교회 그리고 미국 댈러스 소재 빛내리교회에서 목회하였으며, 은퇴 후에는 장로회신학대학교의 초청을 받아 5년간 객원교수로 사역하였다. 현재 미국 내 여러 신학교에서 강의를 계속하고 있으며 말씀 목회 공동체 대표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빛내리교회 이야기》, 《이야기 설교학》, 《말씀목회패러다임》, 누가복음 설교집 《나그네로 오신 예수》 및 에스더서 설교집 《새 문화를 창조해 가는 사람들》, 시집 《그분 만나면 사랑 되리》와 《에덴에서 가나안으로》, 요한복음 설교집 《그분과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주석 《마가복음》, 《사도행전》 및 《요한계시록》, 《이연길 목사의 로마서》 그리고 《말씀과 만남 성경공부 시리즈》(총 23권)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