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호 당선인 “김정은 사망 99% 확신 … 북한, ”이번 주말 발표할 것”
지성호 당선인 “김정은 사망 99% 확신 … 북한, ”이번 주말 발표할 것”
  • 배성하
  • 승인 2020.05.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호 당선인, 강력 주장/
북한 내부 소식통 통해 확인/
후계구도 문제가 있다/
북한, 이번 주말 발표 할 것/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북한 출신 인권운동가 지성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사망설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지 당선인은 지난 30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99%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첫 국정연설에서 소개한 탈북자이자 북한인권 운동가인 지성호 나우 대표가 목발을 들어 참석자들의 박수에 답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첫 국정연설에서 소개한 탈북자이자 북한인권 운동가인 지성호 나우 대표가 목발을 들어 참석자들의 박수에 답하고 있다.

이런 주장은 북한 내부 소식통을 통해 확인한 것이라고 지 당선인은 설명했다. 그는 “지난 주말에 사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심혈관 쪽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안다. 수술로 인한 쇼크 상태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술 뒤) 정신을 차릴 수 없고 통치를 할 수 없는 상태로 혼란에 대한 대비가 당 내부에서 드러난 거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북한 내부 상태에 대해서는 “북한 상황이 지금 안 좋다. 후계구도 문제가 있다고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때문에 외부의 시선을 돌리고자 여러 가지 이벤트를 준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 당선인은 “중국으로 경제대표단이 온다, 김정은 요트가 나와 있다, 이런 것들은 외부에 신경을 (돌려) 시간을 끌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 당선인은 “김일성·김정일 사망 당시 일주일 지나 발표됐던 걸로 봤을 때 이번 주말에 발표될 것으로 본다”며 “좀 더 늦어질 때는 후계 구도나 그 안에 교통정리가 채 되지 않기 때문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김 위원장의 친형) 김정철, (숙부) 김평일, (여동생) 김여정 세 사람이 거론되고 있고, 리설주나 자녀들도 거론된다”며 “제 생각엔 김여정 쪽으로 실려서 김여정이 (직접) 통치하는 것보다 김정은 자녀에 권력이 세습되도록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지 당선인은 함경북도 회령 출신으로 지난 2006년 탈북해 현재 북한 인권단체 ‘나우(NAUH)’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